본문 바로가기
펜탁스마운트/M42렌즈들

Voigtlander Color Dynarex 105mm f2.8 (m42개조)

by 룩스와바카스 2012. 9. 17.

렌즈 ^^ 사진 및 판매자(이전사용자분의 설명) 그리고 샘플 샷 몇 장 올립니다.


m42로 완벽하게 개조 되었고~ 뒤쪽에 마운트 부분으로 통으로 다시 제작 해서~


조리개링이 완벽하게 작동 합니다 ^^


작고 가볍고 화질도 너무 좋고 ^^ 참 좋은 렌즈지만 T.T 제꺼는 아니라는거 ^^;;


잠시 테스트? 등..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렌즈 외형 및 샘플 샷 올립니다.(한장 빼고 모두 최대 개방 입니다)

k10D , istDL2 로 담아 봤습니다.


===================================================================================================
= 판매자(빵형) 설명  =

보이그랜더 렌즈중 화각이 독특해 구입하고 m42마운트로 깔끔하게 개조를 마치고 사용중인 렌즈입니다.

100mm 화각에 비교적 밝은 f2.8조리개 값을 가지고 있으며 개방화질은 제가 사용해본 100mm화각의 수동 렌즈중 가장 좋은 렌즈였습니다.

칼짜이즈 후지논 니콘 등 유명한 브랜드의 100mm 화각의 렌즈는 대부분 사용해봤지만 개방 선예도와 사실적인 표현력은 가장 뛰어난 렌즈라 생각됩니다.
(접사튜브를 이용해서 매크로 렌즈로 사용하셔도 될 정도로 해상력 하나는 정말 좋습니다.)

개방화질이 너무 좋아 마음에 들지만 개인적으로 배경처리가 어지럽고 화려한걸 좋아하다보니 너무 성능이 좋은 렌즈는 적응이 잘 안되어 방출합니다.

선예도 위주의 렌즈를 찾으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꺼라 생각됩니다.


호환성이 좋은 m42마운트로 개조된 렌즈라 m42어댑터가 출시되는 대부분 바디에서 사용이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광학부 외형 모두 깨끗하고 모든기능 이상없이 잘 작동하며 앞캡에 약간의 사용감을 제외하고는 흠잡을곳 없이 깨끗합니다.
무지개 빛 코팅도 잘 살아있습니다.^^

후드가 내장되어 별도의 후드는 필요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