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펜탁스바디정보

지금까지 올라온 펜탁스 풀프레임 루머 정리...^^; - 퍼옴

by 룩스와바카스 2012. 6. 18.

지금까지 올라온 펜탁스 풀프레임 루머 정리...^^; - 퍼옴




출처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newproduct_pentax&page=1&divpage=1&ss=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4175 - 보웅님





요즘 올라오는 펜탁스 풀프레임에 대한 루머의 뿌리는 작년 가을부터입니다.


1. 소니에서 a900에 올라갔던 것과는 다른 개량형 2400만화소 cmos 센서를 개발중에 있다.

2. 소니의 a99에 이 녀석이 쓰일거다.


이러한 루머 후에


3. 펜탁스는 a99에 들어가는 2400만 화소 센서를 탑제한 풀프레임을 발매할 것이다.


이런 루머가 올라왔었죠.

루머로만 치면 d600보다 펜탁스가 먼저 나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넘어와서


4. 올해 몇몇 펜탁스 바디들이 나올거고(대부분 맞음) 아마도 가을쯤에 좋은 소식이 있을지 모르니 FF용 렌즈들 팔지마라.


라고 새로운 루머가 갱신됐죠.

그리고는 캐논에서는 오디막삼, 니콘에서는 d800이 나왔습니다.

또한, 소니에서는 a99의 발매가 늦춰지고 있었죠. 뭐, 원래부터 공식 발표는 아니었지만..

시장 분위기상 올림픽이 시작하기 전이 좋은 타이밍인데 아직까지도 공식 발표는 없습니다.

d800이 발매된 직후에 d600에 대한 루머가 나왔고 소니의 2400만 신 센서를 쓴다고 했었죠.

그러면서 또 새로운 루머가 나왔죠.


5. 캐논과 소니세미콘의 협력을 통하여 2400만 화소 센서를 개발하였으며 계약상 사용 순서는 니콘-소니-펜탁스가
될 것이다. 최종적으로 펜탁스는 a99가 나온지 6개월 뒤에 라이센스를 취득할 것이다.



라는 추측성 루머가 올라왔었습니다. (루머라기 보다 추측에 가까움)

그리고 d600은 이제 기정사실화 됩니다.

그 후에 좀 더 구체적인 풀프레임 루머가 올라왔는데


6. 펜탁스는 소니의 2400만화소 센서를 쓰며 세계에서 제일 작은 풀프레임 카메라를 내년 3월에 발매할 것이다.
가격은 2800달러쯤 된다.(k-3)



몇번 구라친 라이스하잉 아저씨의 발언이라 긴가민가하지요...ㅎㅎ



그리고 나서


7. 펜탁스는 2400만 화소의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발매할 것이다.(k-11) 소형 줌렌즈도 같이 발매된다.


라는 루머가 올라옵니다.



지금까지 올라온 루머를 보면 일단 큰 맥락이 상당히 일관성있게 올라왔습니다.

예전에도 풀프레임 루머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일관성있게 올라온적은 없었거든요.

센서가 가장 큰 문제였지만 루머의 2400만 화소 센서를 d600의 공개로 증명되버렸네요.


k-11 같은 경우야 k-01에서 센서만 큰 거 박으면 되니 dslr보다 제조상 훨씬 수월해서 의외로 신뢰도가 높은 거 같습니다.

dslr이야 미러박스 재 설계, 스크린-뷰파인더-미러 모두 새로 설계, AF 모듈 변경 등 바꿔야 할 게 많은데

미러리스는 별로 고려할 게 없으니까요. 어찌보면 k-01은 시험용 바디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단가를 많이 낮출 수 있을겁니다.


k-5의 풀프레임화는 k-5보다 좀 더 크겠지만 k-01의 풀프레임화는 k-01보다 크기가 더 클 이유가 없거든요.

크롭 미러리스 중에선 제일 크지만 풀프레임 미러리스 중에선 제일 작은?.... 가능성 있겠네요.


어찌됐건 나름 일관성을 가지고 올라오는 루머들을 보자하니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어보이고

플래그쉽은 풀프레임 dslr, 보급형 풀프레임은 미러리스.... 이 조합으로 갈 수도 있어보입니다.

보급형 풀프레임 dslr로는 d600하고 경쟁하기 힘들테니까요.


소니세미콘에서 a900에 올라간 2400만화소 센서가 안팔려서 적자를 많이 봤거든요.

아마 이번 센서는 설계도 공동으로 하고 마켓도 확장해서 장사 좀 할려고 할 겁니다.

캐논, 니콘에 비하면 세발의 피지만 어쨌던 풀프레임 센서를 팔아먹을 수 있는 그 다음 규모가 펜탁스니

아마도 영업이 들어왔겠죠?ㅎㅎㅎㅎ


좋은 소식 있길 기대해봅니다.



보웅이